K-브랜드분쟁 대응전략 지원사업 아이콘

사업 목적

해외 진출 기업의 위조상품 피해구제 및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위조상품 식별 및 대응전략 교육 제공(무료)

중국 : 알리바바그룹 7개 사이트
- (타오바오, 티몰, 티몰글로벌, 1688, 알리바바닷컴, 알리익스프레스, 징동)

아세안 6개국* 및 대만 7개 국가 : 라자다, 쇼피, 토코피디아(인도네시아)

아세안 6개국 : 싱가포르, 인도네시아, 말레이시아, 베트남, 태국, 필리핀

신청대상

한국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개인 또는 기업

중국 및 아세안 국가에 유효한 지식재산권* (상표/디자인/특허 등) 을 보유한 우리기업
* 출원중 (출원신청서/확인서) 서류도 유효 지재권으로 인정

※ 자세한 사항은 사업신청 바로가기의 세부 공고문 참고

지원내용 :

해외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 에서 위조 상품 유통 현황을 진단하고 기업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전략 제시

사전진단 모니터링 및 보고서 제공, 대응전략 교육까지 全과정 지원(연간 1회 지원)

지원사업 신청 및 관리

이 표는 구분, 대상, 용도, 바로가기로 구성되었습니다.

지원유형 지원내용 비고
사전진단 기업에서 진단을 희망하는 플랫폼을 대상으로 위조상품 유통현황 조사 및 위조상품 식별
※ 전체 10개국 29개 플랫폼 중 최대 5개 선택 기능
연간 1회 지원
기업 보유 지식재산권 통한 
보고서 제공 위조상품 유통규모, 유형 등 진단결과에 대한 분석 보고서 및 수집 결과물 제공
대응전략 교육 피해 상황별 참여 가능한 정부지원사업 안내 및 해외 플랫폼 유통차단 신청 방법 교육

※ 해외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 : 알리바바 그룹, 장동, 라자다, 쇼피, 토코피디아, 아마존, 큐텐, 부카라팍, 모바일 운영 쇼핑몰 총 10개국 29개 플랫폼

신청대상

국내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우리기업

대상 국가에 유효 또는 출원 중인 지식재산권(상표, 디자인, 특허, 저작권 등)이 있는 우리 기업

모집 기간 : 정기모집 매월 1일 ~ 20일

지원절차 : 착수 1개월 이내 사전진단 결과서 및 교육 제공

지원절차도
지원절차도

신청문의

E-mail : global@koipa.re.kr

전화 : 1600-8145, ARS 5번